아래의 내용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여유가 없으시면, 이상이 없는 다른 컴퓨터나, 다른 장소(PC방)을 활용하여 업무를 보신 후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시스템이 요구하는 기본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사용하는 PC
- IBM 호환PC 펜티엄II 300Mhz 이상(펜티엄 II 500Mhz 이상 권장)
- 메모리 64 Mbyte 이상
- windows 98 이상(windows 2000 이상 권장)
ㅇ 인터넷 환경
- 56K 모뎀 이상(ADSL 또는 LAN 환경 권장)
ㅇ 공유기 사용 여부 확인
- 공유기를 제거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
- IBM 호환PC 펜티엄II 300Mhz 이상(펜티엄 II 500Mhz 이상 권장)
- 메모리 64 Mbyte 이상
- windows 98 이상(windows 2000 이상 권장)
ㅇ 인터넷 환경
- 56K 모뎀 이상(ADSL 또는 LAN 환경 권장)
ㅇ 공유기 사용 여부 확인
- 공유기를 제거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
* 공유기는 G2B 시스템에서 각종 에러 등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ㅇ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 버전 5.5 SP2 이상 (최신버젼 권장)
※버젼확인방법 : 도움말 → internet Explore 정보 → 버젼 확인
- 브라우저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파일메뉴-도구의 Windows Update기능을 이용하거나, 공개자료실 등의 설치파일을 활용하여 업그레이드를 실시하여야 함.
[일반관련사항]
- 모든 인터넷 창 종료 후 C:/G2B폴더 를 찾아서 다른이름으로 변경 [G2B1]
- G2B접속 후 우측 상단에 E-고객센터 -> 자료실 -> 일반자료실 54번 -> Uninstall_KICA실행
[일반탭]
- 쿠키 삭제 버튼을 눌러 쿠키를 삭제 (버전 6.0 이상만 해당)
- 파일 삭제 버튼을 눌러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해 파일을 삭제
- 설정 버튼을 눌러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항목 중에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
[보안탭]
- 웹컨텐츠영역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선택하고 사이트를 클릭하여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http://*.g2b.go.kr’을 입력하여 추가하여 확인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에 체크되어있을 경우 체크 해제
[개인정보탭]
- 사이트를 클릭하여 사이트별 개인 정보의 웹 사이트 주소에 ‘*.g2b.go.kr’을 입력하여 허용을 클릭하고 확인
- 팝업차단의 설정을 클릭하여 팝업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에 ‘*.g2b.go.kr’을 입력하여 추가를 클릭하고 닫기
=> 최종적으로 적용,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인터넷옵션 설정을 변경한 후 사용하시던 인터넷 창을 종료한 후 다시 작업을 수행.
2. 위 사항들을 모두 확인, 조치를 완료하였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지원]→[자료실]→[일반자료실] 10번내용을 참조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지사항 (0) | 2021.03.30 |
---|---|
조달우수제품과 2단계경쟁 관련 (0) | 2021.03.30 |
조달업체의 기본정보(상호, 대표자, 주소 등)가 변경되었을 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0) | 2021.03.30 |
수요기관이나 조달업체가 신규등록 신청을 한 후 신청 후의 진행상황을 확인하려면? (0) | 2021.03.30 |
수요기관의 자체(중앙조달 포함) 계약 처리절차는? (0)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