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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계약(구매)요청부서에서는 로그인 후 수요기관업무 > 물품(용역,시설 등 포함) > 계약요청 > 구매요청서작성목록 화면에서 신규작성을 클릭하여 요청서를 작성 후 계약담당부서(대개 총무부서 또는 계약부서 해당)에 계약요청을 하게 되고, 국가재정이나 지방재정, 교육재정등 타 재정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재정시스템에서 구매요청서를 작성하여 나라장터로 계약요청을 하게 되며,
이를 접수받은 계약담당부서에서는 자체적으로 처리(입찰 및 계약)할 것인지, 아니면 중앙조달요청(조달청에 계약 의뢰)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필요시 이용)
자체처리할 경우에는 수요기관업무 > 물품(용역,시설 등 포함) > 입찰공고 > 입찰공고입력 화면에서 신규입력을 클릭하여 공고서를 입력 후 공고 및 게시를 거쳐 입찰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그뒤에 계약체결 > 구매계약서 작성에서 계약서초안을 작성해서 송신하고, 업체에 응답서를 받은 후에 응답서접수, 보증서접수를 하여 계약서최종안을 보내시면 됩니다.
중앙조달요청의 경우에는 수요기관업무 > 중앙조달계약 메뉴에서 해당 요청서를 클릭하여 작성 후 조달청에 송신하면 처리됩니다.
단, 위의 모든 절차는 인증서에 의해 로그인을 한 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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