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조달업체용 인증서 발급 방법은?

by 조달지킴이 2020. 11. 17.
728x90

현재 조달업체의 인증서 발급은 인증기관에 관계없이 모두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의는 인증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1> 공인인증기관 목록
ㅇ 금융결제원(http://www.yessign.co.kr) : 1577-5500
(※ 단, 금융결제원은 나라장터용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업무는 수행하지 않으며, 기존 공인인증서에 대해서 유효기간 연장 및 재발급하고 있습니다.)
ㅇ (주)코스콤공인인증센터(http://www.signkorea.com/service/g2b.htm) : 1577-7337
ㅇ 한국무역정보통신(http://g2b.tradesign.net/index.html) : 1566-2119
ㅇ 한국전자인증(http://g2b.crosscert.com) : 1566-0566
ㅇ 한국정보인증(http://www.signgate.com/ra/g2b) : 1577-8787

<참고2> 일반적인 인증서 발급시 제출서류 (인증기관별로 다소 상이할 수 있음)
ㅇ인증서 신청서(인증기관 소정양식) 1부
ㅇ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ㅇ인감증명서 원본 1부(법인, 단체 :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 : 개인인감증명서)
ㅇ신청인(대표자)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사본(원본지참) 1부
ㅇ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1부
ㅇ입금증빙서류 사본 1부
* 구체적인 사항은 해당 공인인증기관으로 직접 문의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