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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인증서 비밀번호와 이용자관리 비밀번호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조치하여야 하나요?

by 조달지킴이 2020.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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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비밀번호는 공인인증기관에서 인증서 발급 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로서 나라장터에 로그인할 때 사용되며 신청자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를 분실했을 경우 인증서 재발급 외에는 찾을 방법이 전혀 없으므로 주의하여 관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 인증서는 실수 등에 의한 삭제를 대비하여 미리 '인증서 백업'(저장)이나 인증서 저장매체변경(예. PC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디스켓으로 옮김)을 통해 디스켓 이나 usb 등에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관리 비밀번호는 나라장터에서 처음 '신규이용자등록'을 할 때 입력하는 비밀번호로서, 인증서를 분실하여 재발급받거나 유효기간이 경과되어 재발급받을 경우 '인증서추가등록' 과정에서 해당 이용자가 맞는지 확인할 때 사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이 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그 내용(요청내용, 업체명/기관명, 사업등록번호/행정표준기관코드, 전화번호, 신청인, 사용하실 이용자관리비밀번호 등을 기재)을 공문 작성하시어 콜센터(콜센터 1588-0800, 팩스 0505-480-2135)로 팩스송부하신 후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즉시 변경 등록하여 드립니다. 참고로 공문양식은 인증서추가등록버튼 클릭후 나오는 이용자목록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이용자관리비밀번호 분실시 처리방법> ☞ 이용자관리비밀번호변경요청 공문 샘플 양식입니다. -> 수요기관용, 조달업체용 에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