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증서 비밀번호는 공인인증기관에서 인증서 발급 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로서 나라장터에 로그인할 때 사용되며 신청자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를 분실했을 경우 인증서 재발급 외에는 찾을 방법이 전혀 없으므로 주의하여 관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 인증서는 실수 등에 의한 삭제를 대비하여 미리 '인증서 백업'(저장)이나 인증서 저장매체변경(예. PC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디스켓으로 옮김)을 통해 디스켓 이나 usb 등에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관리 비밀번호는 나라장터에서 처음 '신규이용자등록'을 할 때 입력하는 비밀번호로서, 인증서를 분실하여 재발급받거나 유효기간이 경과되어 재발급받을 경우 '인증서추가등록' 과정에서 해당 이용자가 맞는지 확인할 때 사용되는 비밀번호입니다.
이 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그 내용(요청내용, 업체명/기관명, 사업등록번호/행정표준기관코드, 전화번호, 신청인, 사용하실 이용자관리비밀번호 등을 기재)을 공문 작성하시어 콜센터(콜센터 1588-0800, 팩스 0505-480-2135)로 팩스송부하신 후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즉시 변경 등록하여 드립니다. 참고로 공문양식은 인증서추가등록버튼 클릭후 나오는 이용자목록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이용자관리비밀번호 분실시 처리방법> ☞ 이용자관리비밀번호변경요청 공문 샘플 양식입니다. -> 수요기관용, 조달업체용 에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달업체용 인증서 발급 방법은? (0) | 2020.11.17 |
---|---|
부정당업체 제재 사항을 G2B 시스템에 게재하는 절차, 조회방법 및 제재기간 만료시 처리방법은? (0) | 2020.11.17 |
조달업체의 기본정보(상호, 대표자, 주소 등)가 변경되었을 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0) | 2020.11.17 |
수요기관이나 조달업체가 신규등록 신청을 한 후 신청 후의 진행상황을 확인하려면? (0) | 2020.11.17 |
계약이행보증금의 적립방법과 시기는? (0) | 2020.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