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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약관

by 조달지킴이 2021.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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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2.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약관

제정 2008. 12. 23. 조달청고시 제2008-21호

개정 2009. 08. 21. 조달청고시 제2009-07호

개정 2012. 08. 23. 조달청고시 제2012-30호

개정 2013. 10. 14. 조달청고시 제2013-40호

1조(목적) 이 약관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조달청장이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관리하는 입찰 및 계약정보 등을 제공받아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삭 제<2012.8.23>

2. “정보제공서비스”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전자조달시스템”이라 한다)에서 관리하는 각종 입찰 및 계약 정보를 외부에 제공하고자 전자조달시스템에 개설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정보제공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이나 기업체 및 개인을 말합니다.

4. “정보이용료”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이하 “전자조달법”이라 한다) 제25조제1항제5호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기 위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활용하는 수요기관 외의 자에게 부과하는 이용수수료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전자조달시스템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조달청장(이하 “운영자”라 한다)은 전자조달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내용, 시행시기 등을 시행 7일전에 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한다. 단, 긴급한 경우에는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신청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령」, 「전자정부법령」,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사업에 관한 법령」, 「전자거래기본법령」, 「전자서명법령」 등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합니다.

제4조(이용 신청 및 승인)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운영자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별표 1>의 서식으로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운영자는 이용자의 신청 내용을 검토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③운영자는 이용자가 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또는 제공되는 정보를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나 건전한 입찰질서를 훼손하는 행위 등의 목적에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를 승인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의 취소) ① 이용자가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을 취소하고자 하는 때에는 취소 의사를 공문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정보제공서비스 이용 승인 후, 정보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할 때에는 운영자는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운영자는 이용자가 나라장터에서 제공받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하여 재배포 및 유통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나 건전한 입찰질서에 훼손하는 행위 등으로 처벌을 받는 경우 이용자의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범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가가 이용할 수 있는 정보제공서비스 범위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별도 정보제공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정보이용 방식(상시이용)

2. 정보추출 허용 시간을 제한하여 제공하는 방식(야간만 이용)

제7조(운영자의 역할과 책임) ① 운영자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② 운영자는 이용자의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여 이용자가 이용약관을 위반하거나 전자조달시스템에 과부하 등을 유발하는 경우, 이에 대한 이용개선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응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의 개선조치 전까지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역할과 책임)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 등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운영자의 개선요구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특히, 과도한 정보수집으로 인한 서버 및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등 서비스 이용 신청시 등록된 정보의 변동이 있을 경우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운영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변동 사항의 통지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9조(정보이용료 부과 및 납부방법)  운영자는 제4조에 따라 정보제공서비스의 이용을 승인한 때에는 「전자조달법」 제25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정보이용료를 부과합니다.

② 정보이용료는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시점에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되며, 정보이용료를 납부하여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보이용료는 1년 단위로 부과되며, 서비스 이용이 해지되는 경우 이미 납부된 정보이용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단, 이용자가 정보이용료 납부를 분기별로 분납을 하고자 하는 경우 운영자는 허용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이용시간)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은 운영자의 업무상 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제6조 2호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지정된 야간시간(23:00 ~ 07:00, 8시간)으로 합니다.

제11조(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및 서비스중지) ① 운영자는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 점검, 교체 등의 사유로 정보제공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전자조달시스템에 미리 공지합니다.

②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장애로 전자조달시스템 운영이 중단될 경우에는 운영자와 이용자가 협의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시스템장애는 시스템다운,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이용정보의 송·수신이 불가능한 경우를 말합니다.

③ 제2항의 장애로 정보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 운영자는 동 사실을 전자조달시스템의 운영자 공지사항에 공고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처리방안을 협의할 수 있습니다.

12조(분쟁해결 등)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양 당사자의 상호 협의에 의한 해결을 우선으로 하며, 미해결 시 소송에 의하여 해결하되 그 관할법원은 조달청을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13조(재검토기한) 「훈령ㆍ예규 등의 발령 및 관리에 관한 규정」(대통령훈령 제248호)에 따라 이 고시 발령 후의 법령이나 현실 여건의 변화 등을 검토하여 이 고시의 폐지, 개정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하는 기한은 2016년 10월 14일까지로 합니다.

부칙<제2009-7호, 2009.8.21>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8월 2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이 약관 시행과 동시에 조달청 고시 2008-21호는 폐지한다.

 

부칙<제2012-30호, 2012.8.23>

제1조 이 약관은 2012년 8월 24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이 약관 시행과 동시에 조달청 고시 2009-7호(2009.8.21)는 삭제한다.

제3조 2012년 9월 1일부터는 「전자거래기본법」을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으로 변경한다.

부칙<제2013-40호, 2013.10.14>

제1조 이 약관은 2013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이 약관 시행과 동시에 조달청 고시 2012-30호(2012.8.23)는 삭제한다.

<별표 1>

 

접수번호

 

전자조달시스템 정보제공서비스 이용 신청서
상 호 명
(기관명)
* 사업자 등록증상의 상호명(기관명)을 정확히 기재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 사업자등록번호는 필수기재, 법인등록번호는 법인인 경우만 기재
주 소
대표자 성 명
생년월일
H.P
E-Mail
정보활용 용도 및 주요서비스 * 전자조달시스템 정보를 활용한 간략한 서비스 내용 기재
정보이용담당 담당자
전화번호
H.P
E-Mail
신 청 구 분 □ 야간시간만 이용 □ 별도 정보제공서비스 이용
□ 전 체 □ 물 품 □ 용역 □ 시설공사
* 위 신청구분에서 ‘별도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을 선택한 경우만 기재
* 이용대상 업무 자료 중 일부만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범위를 상세히 기술
사 용 시 스 템 IP 주소 * 예시 : 152.99.1.1 도메인명 * 예시 : www.ebid.go.kr
전자조달시스템 정보제공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약관’에 따라 상기와 같이 정보이용을 신청합니다. 약관에 따른 지침을 준수하며, 본 신청서 관련 내용을 정보제공서비스 제공업무에 활용함을 동의합니다.


년 월 일
신청자(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위와 같이 전자조달시스템의 정보 이용 신청을 확인합니다.
년 월 일
확인부서장 : 서명 또는 (인)
조 달 청 장 귀하

 

※ 신청서는 e-mail로 제출은 가능하나, 원본은 반드시 대표자 인감이나 법인 직인을 날인하여 직접(우편제출 가능)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도 반드시 제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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