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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KONEPS)의 글로벌 브랜드화 사례 -
나라장터는 지난 2003년 UN 공공서비스상, 2006년 세계정보기술서비스연맹 (WITSA)의 ‘Global IT Excellence Award’ 등을 수상하며 전자조달의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국내에서는 물론 국제사회에서도 운영방식의 선도성과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2002년도 국민공모로 선정한 한글 브랜드 「나라장터」에 비해, 기존의 영문 브랜드 “GePS”는 대한민국 전자조달시스템의 고유성과 독창성을 표현하는데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또한 나라장터가 국제적인 브랜드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영어 명칭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국내 및 국제 공모를 통해 1200여 후보 중 “KONEPS(코넵스)”를 선정, 세계인이 부르는 나라장터의 영문이름을 탄생시켰다. 나라장터 구축 4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조달청은 코넵스로 다시 한번 새로운 도약을 한 것이다. KONEPS의 선정을 계기로 최근 3년간 110여 차례 이상 이어진 나라장터의 국제전파·확산은 더욱 활발하게 이어질 것이며, 경쟁을 뛰어넘어 세계를 리드하는 “글로벌 나라장터”로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얼굴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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