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혁신조달… 울산 지역경제 활성화 이끈다

by 조달지킴이 2021. 7. 14.
728x90

혁신조달… 울산 지역경제 활성화 이끈다
조달청장, 울산지역 방문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및 기업 애로사항 청취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는 28일 울산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과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이 28일 울산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네번째)이 28일 울산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은 울산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울산시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조달청은 울산시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지원한다.

 

□ 울산지역에는 현재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4개사, 혁신시제품 5개사, 기타 혁신제품 2개사 등 총 11개사의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울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 “이를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은 “행정 및 공공기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 혁신 기술·제품을 선도적으로 구매하는 등 지역 창업ㆍ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혁신조달 정책이 지역에 확산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 청장은 업무협약에 이어 울산시 남구에 위치한 (주)아이티공간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28일 울산시에 위치한 (주)아이티공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 조달청은 울산시에 이어 29일 부산광역시를 방문해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