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벤처·창업기업 지원, 조달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앞장선다!

by 조달지킴이 2021. 5. 3.
728x90

벤처·창업기업 지원, 조달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앞장선다!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판로·홍보 지원 업무협약 체결

3월 18일 정양호 조달청장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김선일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장과 벤처 및 창업기업 판로와 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벤처 및 창업기업의 우수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시범무대(test bed)’ 역할을 수행해 공공판로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상품의 경우 신기술(NET), 신제품(NEP) 등 인증제품이 아니더라도 조달청이 구축 예정(2016.9월)인 나라장터 전용몰(‘벤처나라’*)에 제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컨설팅 정보를 조달청 새싹기업과 공유하는 등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과 공공구매 판로 지원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3.0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벤처나라: 창조경제혁신센터 등록기업 및 벤처기업, 조달청 지정 새싹기업이 융합·혁신기술 제품을 등록하고 공공기관과 1:1 견적 및 거래가 가능한 나라장터 쇼핑몰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어 대구 지역 우수중소기업 부호체어원(주)을 방문하는 등 대구·경북 소재 14개 우수중소기업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은 지역업체 지원 방안 확대, 인증 취득에 대한 기업 부담 완화, 우수조달물품 홍보 및 해외시장 마케팅 강화 등을 요청했습니다.





정 청장은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갖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도록 해야 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조달청은 우수조달기업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