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3기 종합심사낙찰제 심사위원회 운영

by 조달지킴이 2021. 4. 13.
728x90

제3기 종합심사낙찰제 심사위원회 운영
위원 60명(외부위원 45명, 내부위원 15명) 선정… 위촉식 및 착수회의 개최


□ 조달청(청장 박춘섭)은 4월 2일 오후2시 정부대전청사 조달청 3동 대회의실에서 제3기 종합심사낙찰제 심사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공정한 심사와 청렴실천을 위한 착수회의를 가졌다.





 ○ 이날 착수회의에서는 심사관련 제도설명과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한 안내, 청렴실천 결의 등이 이어졌다.

□ 심사위원 임기는 4월1일부터 1년이며 조달청에서 집행하는 연간 2조 8천억원 규모의 종합심사낙찰제 대상공사의 물량과 시공계획 심사를 수행하게 된다.
    * 종합심사낙찰제 : 2016년 최저가낙찰제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공사수행능력·가격·사회적책임을 종합평가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방법으로 국가기관이 발주하는 추정가격 300억원 이상 공사에 적용

□ 심사위원으로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대학교수 등 총 60명(토목분야 40명, 건축분야 20명)을 선정했으며, 실무 중심의 심사를 위해 공무원(공공기관)을 전체 위원수의 절반 이상으로 구성하였다.
 ○ 심사위원 명단은 조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pps.go.kr)

□ 박춘섭 조달청장은 위촉식 및 착수회의에서 “종합심사낙찰제의 가치와 장점을 극대화하고 국책 사업을 바르게 집행하기 위해서는 심사위원의 공명정대한 심사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 “앞으로도 종합심사낙찰제가 건설산업 입·낙찰제도의 선진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련 제도를 개선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