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국방 분야 우수 상용품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by 조달지킴이 2021. 4. 9.
728x90

국방 분야 우수 상용품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조달청­국방부 창업·벤처기업 지원 벤처나라 업무협약 체결
창업·벤처기업 제품의 구매편의 지원…국방 상용물품 다양성 제고


□ 국방분야 우수상용품은 나라장터 ‘벤처나라’를 통해 판로를 지원받게 된다.

□ 박춘섭 조달청장과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10월 5일(금) 오전 11시 국방컨벤션센터에서 ‘벤처나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조달청은 2016년에 창업·벤처기업 제품 전용 상품몰인 ‘벤처나라’를 구축하여 공공조달시장 진입이 어려운 창업·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고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18.9월말 기준 466개사 2,163개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누적 공급실적은 129억원

□ 국방부는 ‘벤처나라’ 업무협약으로 군 시범사용을 통해 기술력이 입증된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 국방부는 2015년부터 군의 요구를 만족하는 민간 제품을 빠르게 군에 도입하고자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 시범사용 결과 군용 적합 제품을 전 군에 확대 보급하고자 하나, 구매를 위한 세부내용 작성과 소요기준·수량 결정 등 행정절차가 복잡하여 군내 상용품 도입 활성화가 어려운 상황이였다.
 ○ 국방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용 적합 제품을 ‘벤처나라’ 등록 상품으로 추천한 후에 일선부대의 구매를 장려함으로써 창업·벤처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활성화하고 군 조달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 조달청 박춘섭 청장은 “국방 분야에서 검증된 우수한 제품들이 입점함으로써 벤처나라에 다양한 제품이 등록되고, 이러한 제품들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국방부 서주석 차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벤처기업 제품의 군 수요를 확대하여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