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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사용자 등록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by 조달지킴이 2021.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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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나라장터 가입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장기간 미사용 상태에서 사용자 및 회사 이름으로 ID 등을 조회해도 가입여부 등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 장기간 미사용하면 자동 탈회된다거나 하는 조항이 있는지요? 만약에 없다면 혹시 저희 가입정보를 어떤식으로

조회하여 볼 수 있는 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A.우선 가입여부 화인은 나라장터 우측상단의 신규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서 화면에서 [기본사항]의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고 사업자번호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조달청에 기등록된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되어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나라장터 로그인 후 확인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라장터에 기등록됐었는데 장기간 미상용했을 경우 나라장터에 등록은 됐으나 등록취소 상태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나라장터에 인증서를 등록하시고 로그인하여 귀사의 정보를 갱신하셔야 할 것입니다.

나라장터 로그인 후 우측상단의 나의나라장터 > 업체정보관리 > 자기정보확인관리/등록증출력 메뉴를 통해 업체상태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상태정보가 등록취소상태라면, 귀사에서 정비기간동안 업체정보에 대해 정비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부활시키기 위해서는 나라장터에 로그인하시어 좌측상단의 나의나라장터 > 업체정보관리 > 입찰참가자격변경신청 메뉴를 통해 입찰참가자격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업체정보에 대해 수정, 송신하셔야 하고, 시행문을 출력하시어 관련 서류를 확인하시고, 신청한 조달청으로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됩니다.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할 때 제출서류 상에 '등록취소 해제요청' 으로 기재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좀더 궁금한 사항은 070-4177-2870으로 전화 상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