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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입찰공고 게시에 따른 표준 공고서를 수정할 수 있나요?

by 조달지킴이 2021.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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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공고서(입찰공고입력 후 공고서 생성버튼을 눌러서 생성하는 공고서)는 공고서를 표준화하여 G2B에서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표준공고문의 내용은 템플릿 선택시 예시로 선택하시면 조달청 발주내용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그 내용을 수정하여 쓰고 싶다면 표준공고서에서 바로 수정해도 되고, 계속 사용할 문구는 해당 각 발주처 내용을 템플릿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는 수요기관업무 - 물품 - 입찰지원관리 - 입찰공고템플릿 화면에서 템플릿 추가를 하시고 원하시는 부분에 문구를 작성하여 저장하실 수 있으시며 공고를 내실 때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각 기관별로 또는 업무별로 미리 문구를 한번만 작성하신다면 계속 반복하여 사용하실 수 있겠지요.

표준공고서를 저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고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표준공고서의 출력물을 보실수 있습니다.

발주기관에서 자체 공고문을 만들어 공고시 첨부할 경우 표준공고서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표준공고서와 기관에서 만든 공고서가 상이한 경우 입찰자에게 혼돈을 줄 소지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