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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마이페이지 이용방법

by 조달지킴이 2021.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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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이지

 

경로

  • 1. 메인페이지
  • 메인화면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  

조달업체 마이페이지 메뉴

  • 1. 주문처리현황
  • 수요기관의 주문요청 내역을 배송상태와 같이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 배송상태 상세내역
  • - 조달요청중: 기관이 납품요구서를 접수 안한 상태
  • - 상품준비중: 업체가 검사검수요청 작성하기 전 상태
  • - 상품배송종: 기관납품요구수량 > 검사검수요청수량
  • - 배송완료: 기관납품요구수량 = 검사검수요청수량
  • - 검사검수정보이상: 기관납품요구수량 > 검사검수요청수량
  •  
  • 요청건명을 클릭하면 '분할납품요구및통보서'를 조회 할 수 있고, '상품배송등록'을 클릭하여 수요기관을 위한 배송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  
  • 2. 주문변경요청현황
  • 수요기관에서 보낸 분할납품변경요청서를 조회합니다. 조회기간을 설정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3. 주문반려요청현황
  • 수요기관에서 보낸 반려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4. 교환/AS관리
  • 교환관리
  • 수요기관에서 보낸 교환 요청건을 관리합니다. 좌측 '납품요구번호'를 클릭하면 업체에서 교환접수를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뜨고, 우측 교환관리에서는 교환 처리상태를 표시 합니다
  •  
  • AS관리
  • 수요기관에서 보낸 AS 요청건을 관리합니다. 좌측 '납품요구번호'를 클릭하면 업체 에서 AS접수를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뜨고, 우측 AS관리에서는 AS 처리상태를 표시 합니다.
  •  
  • 5. 상품등록관리
  • 내상품보기
  • 조달청과 계약하여 종합쇼핑몰에 올려진 상품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규격, 제품상세정보, 이미지, 유의어 입력내용 등을 확인 합니다
  •  
  • 상품정보등록
  • ① 상품상세정보 입력대상 찾기
  • '상품정보등록'을 클릭하면 나오는 검색창에 계약번호, 적격성평가번호 중 한가지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아무 항목도 입력이 안된 상태에서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상품이 리스트업 됩니다). 검색결과 리스트에서상품정보 입력을 원하시는 품목의 'G2B식별번호'를 클릭합니다.
  •  
  • ② 업체상품정보 작성
  • 계약번호로 조회 한 경우에 한하여 원산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 정보 입력은 1회에 한합니다)
  • - 찾기 버튼을 이용하여 원산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상품상세정보 부분에 사진등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진입력 방법은 쇼핑몰 메인화면->쇼핑도우미->다수공급자계약제도 안내 ->나라장터사용방법/상품정보등록정보에서 이미지 링크방법 참조)
  •  
  • - 인증구분 란의 찾기 버튼을 이용하여 해당 상품이 보유한 인증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제품인증은 NEP, NET, 우수제품 등 총 20가지를 등록 할 수 있으며, 인증기관명,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존재하는 경우)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 - GS인증 등 별도의 유효기간이 관리되고 있지 않는 인증(상품)에 대해서는 조달청과의 계약기간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예: 2006. 09.10~ 2007.09. 09)
  •  
  • - 추가 하고자 할 유의어가 있는 경우 유의어 내역에 신규 유의어를 입력 후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유의어는 쇼핑몰에서 상품검색을 할 때 이용됩니다)
  •  
  • -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작성한 내용이 저장되며 전송버튼이 나타납니다.
  • - 전송버튼을 클릭하면 조달청 계약담당자에게 상품정보 등록요청한 내용이 전송되어 승인 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반영됩니다. (전송후 승인요청 바랍니다)
  •  
  • ③ 유사상품관리
  • 유사상품으로 등록되면 수요기관에서 비슷한 상품을 찾고자 할때 용이합니다. 자사 및 타사등록 유사상품을 조회할 수 있고, "유사상품등록"에서 우리회사와 비슷한 타사 유사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6. 상품Q&A관리
  • 수요기관에서 상품 조회 중에 작성, 전송한 문의사항을 조회 합니다. '답변보기'에서 아직 답변작성이 되어있지 않으면 '답변쓰기'를 클릭하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 수요기관문의 리스트 옆에 버튼 3개 중 하나를 클릭하고 조회를 합니다.
  • 질문보기 :
  • 수요기관 질문내용을 조회합니다.
  • 답변보기 :
  • 내가 작성한 답변을 조회합니다.
  • 답변쓰기 :
  • 클릭 시 답변을 적을 수 있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  
  • '답변쓰기'를 클릭하여 생성된 팝업에서 문의내용에 대한 답변을 적고 확인을 클릭하면 답변내용이 저장됩니다. 저장된 답변은 모든 수요기관에서 제품상품정보 조회 시 볼 수 있습니다.
  •  
  • 7. 계약이행능력평가
  • 계약이행능력평가란?
  • 조달요청부터 납기완료에 이르는 구매 전 과정과 사후관리 과정에서 다수공급자계약업체가 이행한 계약이행실적을 근거로 해당 조달업체의 계약이행능력을 평가한 결과를 등급화하여 수요기관과 해당 조달업체에게 제공하는 제도

다수공급자계약업체의 계약이행능력 평가 및 등급화 운영기준 (운영기준,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의 정의 및 배점, 표준 점수구간 수록)

  •  
  • → (업체마이페이지 > 계약이행능력평가 메뉴 클릭 시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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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기관 마이페이지 메뉴

  • 1. 장바구니
  • ① 제안요청 장바구니
  • - 다수공급자 2단계경쟁을 거친 업체별 1억원 이상 구입예정 상품이 담겨집니다.(2단계경쟁 제안을 마치고 제안요청 장바구니에서 확인바랍니다.)
  • -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밑에 '주문하기'를 클릭하시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② 일반구매 장바구니
  • - 구매자께서 쇼핑을하시면서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상품리스트에서 지금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밑에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③기타장바구니 메뉴
  •  
  • ④기타장바구니 메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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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제안요청함
  • ① 제안요청함
  • 2단계경쟁 제안요청이란?
  • 한 업체에서 구매하려는 다수공급자계약(MAS) 물품이 1억원 이상일때 2단계경쟁 제안요청을 3개사 이상 업체에게 요청해야 합니다. 업체에게 제안요청서를 보내기 위하여 제안 물품(3개사 이상 상품갯수, 분류번호가 같은 물품)을 제안요청함에 담은 후에 제안요청함 아래 '제안요청서작성'을 클릭하여 작성 후 송신을 하게 됩니다.(미국MAS는 약 3천만원 이상)
  • 송신된 제안요청서는 해당업체에서 접수,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기간까지 수요기관에 제출(제안서평가 메뉴에서 확인)하게 됩니다. 선정된 업체는 마이페이지 -> 제안물품구매관리에서 장바구니담기 하여 '제안요청장바구니'에서 체크 후 '주문하기'작성하게 됩니다. ('바로구매' 시 바로 주문서 이동 가능 합니다)
  • 제안요청구매절차
  • 3개이상 업체물품 제안요청함담기 → 제안요청서 작성, 송신 → 업체제안서 수신(제안서평가메뉴) → 제안장바구니 담기 → 주문서(조달요청서) 작성
  •  
  • ② 제안평가항목관리
  • - 제안요청서 작성 시에 조달청제시 선정기준 또는 기관자체평가 선정기준을 선택하게 됩니다. '제안평가항목관리'에서 나라장터에 등록한(된) '자체기준 평가항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더 상세한 평가항목관리는 현재창 왼쪽메뉴의 MAS 2단계 경쟁 매뉴얼 중 '수요기관용 매뉴얼' 클릭 -> 4.제안서평가항목 관리를 참조 바랍니다)
  • - 제안평가항목은 제안서 작성 시 '선정기준' 항목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 ③ 제안요청서목록
  • - 현재 진행중인 제안요청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요청건명을 클릭한 후 상세내용을 확인 합니다.
  •  
  • - 저장된 제안요청서 상세 내용을 조회합니다. (송신완료 된 제안요처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 송신된 제안요청서는 제안업체가 열람 전에 즉시 취소할 수 있고, 업체 열람 후에는 모든 제안이 완료 된 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취소사유를 업체에게 꼭 통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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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제안서평가
  • 제안요청서를 평가 예정 업체에게 보낸 후 제안서평가 메뉴에서 제안서 응답 상황을 조회합니다. 마감후에 '평가' 버튼이 생성되어 평가를 할 수 있고, 평가완료가 되면 '완료' 버튼이 생성되어 클릭 후 상세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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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⑤ 제안물품구매관리
  • 제안요청이 끝난 물품을 본 메뉴에서 구입을 합니다. '장바구니담기'를 클릭 하시면 제안요청장바구니에 담겨지고, '바로구매'를 클릭 하시면 조달요청서(주문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단, 주문유효기간이 지난 상품은 구매를 할 수 없고, 계약기간이 지난 상품은 규격이 붉은글씨로 표시되어 계약업체의 납품동의를 얻고 조달요청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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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⑥ 제안평가결과조회
  • 제안요청이 끝난 건을 본 메뉴에서 조회 합니다. 제안요청일자, 제안요청번호, 제안요청명과 기관명을 조합 하거나, 한 가지 항목을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고, 검색 하여 생성된 '제안결과 리스트'는 제안마감일자 순서로 리스트 되고 제안요청건명을 클릭하면 상세 제안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안되었던 모든 수요기관 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제안평가결과조회의 검색 부분)
  • ⑦ 기타
  • 제안평가현황
  • - 기간을 설정하고 나라장터를 통해 진행된 제안요청현황을 조회합니다.
  • 제안요청서목록(기존)
  • - 전자적 제안서평가 및 암호화 시스템 적용(2009-3-5)전 제안요청서 목록입니다. 시스템적용 이전에 진행된 제안요청건은 이 메뉴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응답목록(기존)
  • - 전자적 제안서평가 및 암호화 시스템 적용(2009-3-5)전 제안요청응답목록입니다. 시스템적용 이전에 진행된제안요청건은 이 메뉴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3. 주문/배송내역
  • ① 주문/배송내역
  • 기관에서 주문한 내역을 보여줍니다. '요청건명'을 클릭하고 상세내역을 조회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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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변경내역
  • 요청한 주문 변경 내역을 조회합니다. 요청건명을 클릭하면 변경한 건의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③ 반려내역
  • 조달업체의 검사/검수신청에 대하여 반려 처리한 내역을 보여줍니다. 요청건명을 클릭하면 반려 건의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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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교환/AS내역
  • 요청했던 교환/AS 내역을 조회 또는 수정 합니다. '요청건명'을 클릭하여 요청 상세내용을 확인 및 신청사유 변경 또는 신청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는 '교환/AS신청' 항목에서 확인합니다.
  •  
  • 4. 주문정보변경
  • ① 변경요청
  • 주문한 상품에 대해서 수량변경, 납품기한변경, 품목추가 등의 변경 요청을 합니다. 마이페이지 -> 변경요청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내역 페이지가 조회되고, 리스트에서 문서번호를 클릭하면 '주문내역상세보기' 페이지가 조회됩니다. 주문내역상세보기에서 '변경' 버튼을 클릭하고, 분할납품변경요청서를 작성합니다.
  •  
  • ② 반려요청
  • 조달업체에서 검사/검수 요청한 건에 대해서 반려처리 합니다. 검사요청서 접수 목록에서 검사요청번호를 클릭하고 검사확인서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검사확인 처리, 상품평작성, 이첩(아래그림참조), 반려 처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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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나의관심쇼핑
  • ① 관심상품
  • 내가 자주구매하는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등록한 관심상품은 우선 '미분류' 카테고리에 등록이 되고,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 하시려면(밑 2번째그림 참조) 먼저 품목을 선택(체크)하고 '분류변경' 버튼을 이용하여 이동합니다.
  • 새로운 카테고리 생성은 마이페이지 ->나의카테고리에서 생성합니다.
  •  
  • * 물품카테고리 이동
  • 카테고리에 저장된 관심상품의 카테고리이동은 우선 변경할 상품을 선택(체크)하고(밑 그림 참조) 분류변경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생성된 팝업에서 (1)텔레비젼에 이동하시려면 텔레비젼폴더 옆 (2)선택을 클릭하고, (1)텔레비젼폴더의 하위폴더에 입력하려면 (1)텔레비젼 폴더를 클릭하고 생성된 하위폴더에서 (3)선택을 클릭합니다.
  •  
  • ② 최근본상품
  • 최근에 조회 했던 상품들이 리스트 됩니다. 품명이나 업체명을 클릭하면 '제품상세정보' 창이 생성됩니다. 확대이미지를 보시려면 돋보기를 클릭 하십시오.
  •  
  • ③ 최근구매상품
  • 최근에 구매 했던 상품을 월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근 12개월 달력을 클릭 하고 해당 월에 구매했던 상품을 조회합니다. 제품사진을 클릭하면 '제품상세정보' 창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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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나의상품Q&A
  • 업체나 다른수요기관에게 질문한 내역을 조회합니다.
  • 1) 내가한질문 : 내가 업체나 다른 수요기관에 문의한 질문 리스트입니다.
  • 2) 내게온질문 : 다른 수요기관에서 내게 문의온 질문 리스트입니다.
  • 3) 질문보기 : 해당 건의 질문을 클릭 후 확인합니다.
  • 4) 답변보기 : 해당 건의 답변을 클릭 후 확인합니다.
  •  
  • 7. 나의상품평/포인트
  • 제품상세정보나 검사확인서에서 내기관이 작성한 상품평을 조회합니다. 작성내용은 리스트에 상품평을 클릭하고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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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나의업무정보
  • ① 구매이력
  • 우리기관에서 구매한 물품의 내역을 조회합니다. 품명, 요청일자 또는 품명 과 요청일자 조합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문서번호를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분할납품요구 및 통보서)로 이동 조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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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계약진행현황
  • 우리기관이 구매요청 및 계약처리한 건에 대한 진행상황을 조회합니다. 접수번호를 클릭 후 상세내용을 조회합니다.
  •  
  • ③ 행정용품배송정보
  • 우리기관에서 구매한 행정용품의 배송정보를 조회합니다.
  •  
  • ④ 관급자재구매이력
  • 우리기관에서 구매한 관급자재의 구매이력을 조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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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상품정보다운로드
  • 계약별로 정리된 상품정보(G2B분류번호, 계약담당자, 가격, 계약기간, 인증정보 등)를 엑셀로 다운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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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나의카테고리
  • 관심상품에서 쓰이는 카테고리를 관리합니다. 새로운 폴더는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생성을 하고, 생성된 폴더는 '관심상품보기'를 클릭하여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