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전자보증서를 신청하기 위한 절차는?

by 조달지킴이 2021. 3. 30.
728x90

업체(또는 개인)가 전자보증서를 신청하는 방법은 해당 보증기관에 방문 또는 보증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보증서를 신청하되 신청당시 전자보증서로 교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전자보증서는 보증기관에서 해당 수요기관(또는 조달청)으로 직접 즉시 전송됩니다.

수신받은 전자보증서는 수요기관-> 나라장터 싸이트에서 확인 가능하고, 조달청-> 조달청 내부 시스템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특히, 전자보증서 발급을 원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미리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서 : 입찰공고번호, 채권자명, 사업자등록번호(수요기관), 신청자에 대한 정보(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등)

- 계약·선금·하자보증서 : 계약번호, 채권자명, 사업자등록번호(수요기관), 신청자에 대한 정보(사업자등록번호/주민번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