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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조달청 전자보증 시스템 소개

by 조달지킴이 2021.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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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보증 시스템 소개]

G2B 전자보증시스템은 내부 시스템이 없는 보증기관을 대상으로 입찰보증서, 계약보증서, 하자보증서, 선급금보증서의 ASP 발급 기
능을 제공한다. 내부 시스템을 보유한 보증기관은 자체 발급한 보증서로 전자문서유통서버를 통해 보증 업무를 처리한다. 전자보증시
스템에서 발급되는 보증서를 관리하고, 보증 채권자에게 전달유무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보증기관의 내부 업무 연계를 위한
보증문서 다운로드 기능, 유통되는 전자보증서의 약관 등록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전자보증 시스템 사용 유의사항]

  • <준비사항>
    • - MS Internet Explorer 5.5 이상
    • - 화면 Size는 1024*768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사전점검사항>

[전자입찰 시스템 세부업무]

  • - 전자보증서 송신 및 보증응답서 수신

[전자보증 - 전자보증서 송신 및 보증응답서 수신]

  • 전자보증서 발급업무를 담당하는 보증 보험사 및 공제조합 등의 보증기관에서 입찰정보,계약정보 외 보증서 발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채권기관으로 송신하면 전자보증서의 정상접수 유무, 반려사유 등이 기록된 보증응답서를 받는다. 보증응답서를 통해 발송된 보증서의 접수 처리 결과를 알 수 있다.
  • 업무흐름도
  • 수행절차
    • 1. 조달업체에서 보증기관으로 보증서 발급 신청을 하면,보증기관에서 보증서 발급 심사 과정을 거친다. 발급 심사를 통과한 보증 신청 건에 한해 보증기관에서 전자보증서 발급을 한다. (Off-Line 업무)
    • 2. 계약정보, 입찰정보 등을 조회한 후 전자보증서 발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전자보증서를 작성, 저장한다.
    • 3. 전자보증서를 채권기관으로 송신한다.
    • 4. 채권기관 담당자가 전자보증서를 수신하여 보증서 접수 과정을 거친다.
    • 5. 채권기관에서 '수용','반려' 등의 접수 결과 정보를 기록한 보증응답서를 보증기관으로 송신한다.
    • 6. 보증기관에서 보증응답서를 수신한다.
    • 7. 보증기관에서 수신한 보증응답서를 조회함으로써 송신한 전자보증서의 접수 처리 결과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