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기근 조달청장, 취임 첫 행보로 중기중앙회 방문

by 조달지킴이 2024. 1. 24.
728x90

“공공조달, 중소·혁신기업의 튼튼한 성장사다리가 되겠다”
임기근 조달청장, 취임 첫 행보로 중기중앙회 방문

 

 제39대 조달청장으로 부임한 임기근 청장은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11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를 방문해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 임기근 조달청장(왼쪽 가운데)이 11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김기문 회장(오른쪽 가운데)과 중소기업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임기근 조달청장(왼쪽)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1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달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2019년에 중소·벤처기업의 공공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매년 중기중앙회 초청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 규제혁신 과제를 발굴하여 공공조달정책에 반영하는 등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오고 있다.

 

 임기근 청장은 이 자리에서 “조달청과 공공조달시장이 중소·벤처 혁신기업의 벗이자 튼튼한 성장사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기업의 발전과 혁신성을 저해하는 규제들은 「조달기업의 관점」에서 「조달기업의 눈」으로 원점 재검토하여 조달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과감하게 없애고, 우리기업이 해외조달시장에도 보다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현장의 목소리에 기반하여 속도감 있게 행동으로 보여주는 조달정책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조달청이 중소·벤처 혁신기업의 벗이라는 부분에 공감한다면서, 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주 소통하여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 조달정책 마련을 기대한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