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킬러규제 혁파 등 중소벤처기업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지원책을 펼치겠다"

by 조달지킴이 2024. 1. 24.
728x90

'2024년 조달청 민생정책 100% 활용하기'
"킬러규제 혁파 등 중소벤처기업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지원책을 펼치겠다"
임기근 조달청장, 취임 두 번째 행보로 벤처업계와 간담회 개최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2일 벤처기업협회에서 협회 대표 및 공공조달 참여 대표 벤처기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책을 공유하고,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한 벤처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임기근 조달청장(왼쪽 네번째)이 12일 벤처기업협회에서 벤처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 12일 벤처기업과의 간담회에서 해외 실증사업, 수출 지원 등 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벤처나라(벤처·창업기업제품 전용몰) 거래 활성화, △혁신제품 지정기간 확대, △책임컨설턴트 도입을 통해 혁신제품 지정 지원, △해외 실증사업 및 수출 지원 등을 건의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벤처기업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조달청은 중소·벤처·혁신 기업의 벗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임 청장은 “앞으로 중소벤처기업이 창업에서 글로벌 유니콘*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규제 혁파, 해외조달시장진출 등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지원책을 펼치겠다”면서, “이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을 자유와 창의가 넘치는 혁신의 용광로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기업가치가 10억달러(≒1조원) 이상인 비상장 기업

 

  조달청은 이번 간담회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