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정부조달 문화상품 ‘제9회 국회 특별기획전’ 개최

by 조달지킴이 2022. 12. 16.
728x90

정부조달 문화상품 ‘제9회 국회 특별기획전’ 개최

조달청, 전통문화상품 판로 지원… 순은(50kg) 거북선 등 150여점 전시

□ ‘제9회 정부조달문화상품 국회 특별기획전’이 12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됐다.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12일 제9회 정부조달문화상품 국회 특별기획전에 참석해 출품된 작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 이종욱 조달청장이 12일 열린 제9회 정부조달문화상품 국회 특별기획전에서 인사말을 통해 "전통문화상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 이번 특별기획전은 윤상현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사)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회장 고성배) 주관, 조달청(청장 이종욱) 후원으로 진행됐다.

○ 기획전에는 정부조달문화상품, 순은 거북선(50kg, 박해도) 등을 포함한 총 25명의 장인들이 출품한 150여점이 선보였다.

□ 정부조달문화상품 특별기획전은 우수한 전통문화상품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전시회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해마다 국내?외 인사들과 국회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 올해에도 10여 개국 주한 외교사절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개막식에 참석,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우리문화에 대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부대행사로 전통문화상품의 세계화를 위한 미주, 구주 온라인 영상세미나와 국악기 연주 체험 활동도 진행됐다.

□ 한편 조달청은 1999년부터 전통문화상품을 정부조달물자로 지정하여 판로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도 10월 기준 70여 명의 장인이 제작한 1,360개 작품이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되어 40억 원 이상 판매되고 있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장인들이 정성으로 만든 전통문화상품의 공공판로를 꾸준히 지원해왔다.” 면서

○ “앞으로도 국내·외 전시회 개최를 통해 전통문화상품의 우수성을 지속 알리고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